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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소기업사장의 이야기

경쟁사에서 직원 빼가기 에 사장만 운다?

 
지금 이 순간을 기억해
저는 2016년 2월 11일부터 2018년 1월 26일까지 어찌 보면 긴 시간이지만 인생의 남겨진 시간에 비하면 짧은 시간 동안 세계여행을 했습니다. 이 긴 여행을 시작으로 제 삶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고작 서른세 살인 제가 여행과 인생에 관해 이렇게 글을 써내려가는 건 우리나라의 수많은 저와 같은 청춘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을 주고, 장기든, 단기든 여행길에 오르는 모든 사람을 응원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현재 본인의 자리에서 열심히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친구들에게 ‘언니, 누나 또는 친구’로서 지지하고 박수를 쳐주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흔히 말하는 ‘헬조선’에서 어쩌면 조금 지치고, 어쩌면 벗어나고 싶고, 어쩌면 힘든 마음들을 부정하면서 살아가고 있을지도 몰라요. 저는 꼭 여행을 떠나란 소리는 안 해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고 또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있으니까요. 다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은 다신 오지 않는다는 걸 말하고 싶어요. 스무 살 때부터 서른 살 때까지 저는 꿈이 재벌이었습니다. 이 세상에 돈이 최고라고 생각했고 투잡, 쓰리잡을 하며 학비를 내고 생활비를 감당하며 살았어요. 그렇게 십 년을 살았는데 돈을 아무리 벌어도 저는 재벌이 될 수 없다는 걸 깨닫고 나니 마음이 매우 허탈하더라고요. 그리고 뒤를 돌아보니 저는 이미 서른의 문턱에 서 있었습니다. 여행에는 나이와 시기는 없다고 하지만 스무 살 때 할 수 있는 일과 서른 살에 할 수 있는 일은 매우 달라요. 아마 마흔 살에 할 수 있는 일도 다르겠죠? 우리가 앞으로 살아갈 미래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지금 이 순간이라는 걸 모두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을 행복하게 사세요, 지금 이 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청춘을 응원합니다.
저자
이꽃송이
출판
휴앤스토리
출판일
2019.11.14

오늘은 경쟁사에서 직원을 빼가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경쟁사에서 직원을 빼가는 것은 기업에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나가면 회사의 업무가 차질을 빚을 수 있고, 경쟁사에 중요한 정보를 빼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사에서 직원을 빼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직원의 사기를 높여주세요. 직원이 회사에서 만족하고 일한다면 다른 회사로 이직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따라서 직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며,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원의 이직 의도를 미리 파악하세요. 직원이 이직을 고민하고 있다면 미리 대처할 수 있습니다. 직원과 정기적으로 면담을 하고, 회사에 대한 불만 사항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원의 사기를 높이는 것은 경쟁사에서 직원을 빼가는 것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직원이 회사에 만족하고 일한다면 회사에 대한 애착이 생기고, 다른 회사로 이직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직원의 이직 의도를 미리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직원이 이직을 고민하고 있다면 미리 대처할 수 있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A 회사는 경쟁사 B 회사의 직원을 빼가기 위해 막대한 금액을 제시했습니다. B 회사는 직원을 붙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직원은 A 회사로 이직했습니다. 이로 인해 B 회사는 중요한 업무가 차질을 빚었고, 경쟁사 A 회사에 상당한 우위를 내주었습니다.

경쟁사에서 직원을 빼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직원의 이직 의도를 미리 파악하며,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원의 사기를 높이는 것은 회사가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대응책입니다. 직원이 회사에 대한 애착을 느끼고, 회사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면 다른 회사로 이직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직원의 이직 의도를 미리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직원이 이직을 고민하고 있다면 미리 대처할 수 있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직원의 이직 의도를 파악하려면 정기적인 면담을 통해 직원의 생각을 듣고, 회사에 대한 불만 사항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C 회사는 직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직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며, 성장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직원의 만족도가 높아졌고, 직원이 이직할 가능성이 낮아졌습니다.

D 회사는 직원의 이직 의도를 미리 파악하기 위해 정기적인 면담을 실시했습니다. 직원의 생각을 듣고, 회사에 대한 불만 사항을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직원의 이직 의도를 미리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경쟁사에서 직원을 빼가는 것은 기업에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이를 막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경쟁사에서 직원을 빼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노력도 필요합니다.

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세요. 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직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세요.
직원의 직무 만족도를 높여주세요. 직원이 자신의 업무에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직원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세요. 직원이 회사에서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세요.
기업이 이러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직원이 회사에 대한 애착을 느끼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경쟁사에서 직원을 빼가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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