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느 소기업사장의 이야기

입사하기로 한 직원이 입사를 취소한다면 어떻게?

입사가 확정된 직원이 입사를 취소하는 상황은 회사 입장에서 예상치 못한 변수이므로 당황스럽고 업무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몇 가지 해결 방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1. 취소 이유 파악:

직접적인 소통: 해당 직원에게 직접 연락하여 입사를 취소하게 된 이유를 구체적으로 파악합니다.
솔직한 대화: 솔직한 대화를 통해 회사에 대한 불만이나 개선해야 할 점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문서화: 취소 이유를 문서로 남겨 향후 참고자료로 활용합니다.

2. 대체 인력 확보:

빠른 채용: 채용 공고를 재게하여 빠르게 대체 인력을 확보합니다.
인턴 활용: 단기간에 업무를 처리해야 할 경우 인턴을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합니다.
업무 재분배: 기존 직원들에게 업무를 재분배하여 공백을 최소화합니다.

3. 채용 과정 점검:

면접 강화: 면접 과정을 강화하여 지원자의 적합성을 더욱 꼼꼼하게 평가합니다.
레퍼런스 확인: 지원자의 이전 회사 또는 학교에 연락하여 레퍼런스를 확인합니다.
채용 공고 수정: 채용 공고에 부족했던 정보를 추가하여 더욱 정확한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4. 입사 취소에 대한 대비:

계약서 검토: 입사 전 계약서를 꼼꼼히 검토하여 입사 취소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내용을 명시합니다.
손해배상: 필요한 경우, 입사 취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법률 자문: 법률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여 법적인 문제에 대비합니다.

5. 직원들과의 소통:

투명한 공유: 입사 취소 사실을 직원들에게 투명하게 알리고, 대책을 설명합니다.
불안감 해소: 직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협력을 요청합니다.

6. 회사 내부 시스템 개선:

채용 시스템 개선: 채용 시스템을 개선하여 입사 취소율을 줄입니다.
근무 환경 개선: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여 이직률을 낮춥니다.
입사 취소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지만, 이를 계기로 회사의 채용 시스템을 개선하고,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직원 비난 자제: 입사를 취소한 직원을 비난하기보다는, 객관적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야 합니다.
법적 문제: 입사 취소와 관련된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법률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대응: 입사 취소 사실을 인지한 후 빠르게 대처하여 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반응형
 

용각산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NQC의 서비스도 고객불만의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NQC와 상담하시고,

소중한 시간을 아껴보세요!

NQC는 Cloud,L4/L7스위치,웹 방화벽,HCI,TASKQOS,안티랜섬웨어,망연계 구축 및 유지보수 전문 기업입니다.

문의가 있으신 경우,

NQC 대표번호로 연락 주시거나

블로그 댓글, 쪽지,이메일 등 편한 방법으로 남겨주세요

 

NQC 유관우 이사 / 070-4734-4100/ kwyoo@nqc.co.kr

 

행복하게 일하는 엔큐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