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이 직원의 퇴사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일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인력 보유율 확인하기: 직원들의 퇴사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력 보유율을 파악하면, 직원이 퇴사할 경우에도 기업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대처할 수 있습니다.
2. 직원 만족도 조사하기: 직원들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이직을 고민하는 직원들이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만약 직원들이 불만이 많다면, 그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이는 직원의 이직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후임자 교육 및 인력 양성: 직원이 퇴사할 경우, 해당 직무를 대신할 인력을 미리 교육하고 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퇴사직원의 업무가 지연되지 않도록 대처할 수 있습니다.
4. 이직률 파악하기: 기업의 이직률을 파악하여, 이직률이 높은 부서나 직무를 파악하고, 그 원인을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원인들을 개선하면서 이직률을 낮추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5. 퇴사자 대상 인터뷰: 퇴사하는 직원들에게 인터뷰를 실시하여, 기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제시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대책들을 적용하면 기업 내의 인력문제를 대처하면서, 직원의 이직을 줄이고, 업무의 지속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어느 소기업사장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7가지 방법 (0) | 2023.08.14 |
---|---|
탄소절감을 위해 내가 하고 있는 노력은 (0) | 2023.08.13 |
사장이 기술을 알아야 하는 이유 (0) | 2023.05.28 |
[구글 Bard] 이지성 1만키로미터는 어떤 책인가요? (0) | 2023.05.13 |
아들이 스스로 깨닫게 하는 방법 (0) | 2023.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