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와 아들

아들에 기대하는 마음은

아들에 기대하는 마음은 모든 아버지들의 공통일것이다


나의 아버지는 술을 자주 드셨다

밖에서 드시면 비용이 많이 들어서였겠지만 항상 직장동료분들을 집으로 데리고 오셔서 늦게까지

술을 드셨다

그럴때면 항상 나를 불러 옆에 앉히시고 공부잘해야 한다 00 대학을 가야 한다 등의 

말씀을 자주 하셨다

당연히 나는 아버지의 그런 행동이 이해되지 않았고 그리고... 정말 싫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한편 이해도 되는게 

교통사고로 몸도 불편해지셨지만 더불어 직장에서의 일도 허드렛일을 하게 되시면서 

당연히 수입도 많이 줄으셨기 때문에 많이 속상하셨을것이고 희망이라고 생각하신것이

아들이 공부를 잘해서 좋은대학을 나와서 좋은 직장에 들어가는것이 아니었을까..


지금은 나는 어떤가

5학년 아들에게 어떤 기대를 하고 있는가

내가 잔소리를 하는건 책 읽어라 친구들을 배려해라 운동해라 ...정도 인거 같다

물론 지금의 나의 아들은 오로지 게임과 애니메이션만 좋아한다

다행이도 얼마전 게임케릭터를 만드는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이 있다고 하니 얼마나 다행인가..

반응형